top of page

About YYM

디자인오피스 더블와이엠은 공간에서의 긍적적 경험을 이끌어내기 위하여 유.무형의 맥락적 요소를 다방면으로 깊이 있게 들여다봄과 동시에 끊임없는 창의적 시도를 통해 합리적인 설계방법을 지향하는 그룹입니다.

 

우리의 기획.설계.시공.감리에 대한 다수의 경험은 공간설계의 실마리를 하나로 규정짓는 수단이 아닌 다양한 접근 방법으로 모색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며, 프로젝트 유형이나 규모에 개의치 않고, 새로운 소재와 디테일의 지속적인 기술적 고민은 물론 시공과정까지 고려한 설계방식과 타분야와의 유연한 협업을 통해 현실화하는 설계방법론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은 클라이언트의 기대에 부응함과 동시에 단순히 설계단계에서 좋은 결과물을 만들기보다는 조성이후에도 개인부터 대중 모두가 이용함에 있어 실용적 만족과 일부 또는 대지 전체로서의 유니크한 경관적 경험을 안겨주며, 대지(공간)에 대한 미래의 책임감까지 가질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김재영 I Jaeyoung Kim

​대표 I Principal

작은 정원에서 대형공원까지 다양한 스케일의 조경공간을 설계하고, 특히 계획과정부터 공간을 구성하는 요소들의 디테일과 식재경관이 주는 감명을 초점에 두고 설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반적인 설계의 퀄리티를 높이려 노력하고 있다.

 

조경설계 서안, 비욘드, 바인플랜 등 성격이 짙은 설계사무소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실무를 쌓았다. TK, 기술제안, 설계공모 등 크고 작은 프로젝트와 디자인 감리 및 현장 감리에 참여하였다.

안용재 I Yongjae An

​소장 I Principal

대상지가 지니고 있는 잠재력 및 제약요소들의 깊이 있는 해석을 통해 합리적인 디자인 제시와 기획단계부터 공간의 완성도가 유지되도록 설계에 임하고 있으며, 디자인오피스 더블와이엠의 디자인을 총괄하고 있다.

 

가천대학교 설계전공 석사과정을 거쳐 조경설계 서안/서안RnD, 해인에서 대형공원과 건축외부공간 등 국내외 설계공모에 참여하였으며, 오피스박김과 비욘드에서 다수의 프로젝트 경험을 쌓았다.

오맹학 I Maenghak Oh

​소장 I Principal

설계가의 이상보다는 실제로 조성되는 공간의 쓰임새를 고려한 디자인을 지향하고 있으며, 한시적 경관이 아닌 시간의 흐름에 따라 유연한 공간으로서 작동하고, 이용자로 하여금 유익한 경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프롬101, 그룹한어소시에이트, 오피스박김, 비욘드에서 근무하며 주거공간, 상업시설, 대형공원 등 다양한 유형의 프로젝트 실무를 담당하였으며, 다수의 제안 및 특화 설계에 참여하였다.

bottom of page